본문 바로가기
요리

식품건조기로 과일 말리기(바나나말랭이, 사과말랭이, 귤말랭이)

by 도치쓰 2020. 1. 21.
728x90
320x100

 

 

 

 

 

작년 겨울,

 

아침 출근 전에는 차가운 과일을 먹기가

부담스러워서 어떻게 먹을까

 

생각하다가 식품 건조기를 사게 되었어요.

 

이것저것 비교하다가 한경희 식품건조기로 샀는데

 

특별히 불편한 점 없이 잘 쓰고 있네요.^^

 

 

 

 

자, 오늘은 도치가 바나나, 사과, 귤 말랭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 준비물: 바나나 두 송이, 귤 약 5kg, 사과 여섯 개

 

 

 

 

 

 

1. 귤은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요.

 

  껍질을 까서 세 등분으로 썰어 주어요.

 

 

2.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두께로 썰어요.

 

 

3.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반을 자른 다음

 

  속에 씨앗을 제거하고 적당한 두께로 썰어요.

 

 

4. 썰어 놓은 과일들을 건조기에 가지런히 놓아요.

 

 

 

5. 온도와 시간을 정하고 건조기를 돌려놓아요.

 

 

 

 

  도치는 70도에 12시간으로 설정했어요.

 

  12시간이 지나도 위쪽은 덜 마른 과일이 있어요.

 

  그러면 아래칸의 잘 마른 과일은 꺼내고

 

  위칸의 덜 마른 과일은 8시간 정도 더 말려요.

 

 

 

 

드디어 과일 말랭이 완성!~~

 

 

모두 말린 과일말랭이는 빈 통이나 지퍼백에

담아서 냉장고 안에 보관해 넣고, 먹을 양만큼씩만

꺼내어 먹어요.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는 아침 출근 전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안성맞춤이예요!

 

우리 꾸북이도 평소에 과일을 잘 안 먹는데,

 

과일 말랭이는 얌얌 잘 집어먹네요.ㅎㅎ~

 

말랭이로 먹으면 평소보다 과일을 더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예쁜 병에 담아서 리본을 매면

 

선물용으로도 아주 예쁘고 고급스러워요.

 

 

 

이상 도치의 식품건조기를 이용한 과일말랭이

만들기였습니당~~!^^

 

 

728x90
320x100

댓글